>홍보>공지사항

공지사항

이스트에이드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공지] 마이줌 서비스 종료 안내

2021.03.31

안녕하세요. 생각을 읽다, ZUM 입니다.


2021년 5월 1일(토)부터 마이줌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그동안 마이줌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모든 회원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이줌은 더 편리한 시작페이지의 기능을 수행하고자 뉴스, 커뮤니티, SNS,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포함된 콘텐츠를 사용자가 원하는 구성으로 줌닷컴 첫 화면에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전반적인 개편의 필요성을 느껴 고심 끝에 줌닷컴 첫 화면에 두 서비스를 같이 제공하기보다는 마이줌을 회원 개인의 영역으로 재편하여 더욱 개인화된 서비스로 강화하는 것이 맞다는 판단으로, 현재의 마이줌은 서비스 종료라는 아쉬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마이줌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고객님의 소중한 데이터가 삭제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아래와 같이 백업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자세한 백업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마이줌 서비스 종료 안내


- 마이줌 서비스 종료 일자
  2021년 5월 1일 (토)

 

데이터 백업 안내

줌닷컴 첫화면을 통해 마이줌 페이지에 접속한 뒤, 발생하는 팝업의 안내 페이지를 통해 데이터 백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백업은 직접 입력하여 저장한 바로가기 위젯의 주소 및 사이트명을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마이줌 데이터 백업 사이트 주소 : https://myzum.zum.com


- 마이줌 데이터 백업 기한
  2021년 7월 31일 (토)


데이터 백업은 해당 기한 내 까지 신청한 건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저장된 기간 이후에는 백업이 불가능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분들께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ZUM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